사진=진천교육지원청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신학기를 맞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6일 9시부터 16시까지 홈페이지와 학교종이 앱을 활용하여 온라인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

새 학년에 대한 새 희망의 기대 속에서 많은 학부모가 참여해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특히, 옥동초는 2021년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교육공동체 연구학교를 운영함에 있어, 교육비전을 비롯한 학교특색, 노력중점, 학사일정 소개 등 주요 학교교육활동 내용을 영상자료로 제작하여 소개했다.

선행학습근절과 돌봄교실 운영 안내 등, 온라인 연수자료 배부 및 안내를 통해 코로나 시대 대면 소통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했다.

온라인 총회를 통해 새롭게 출범하는 학부모회는 활동 계획 수립, 규정 제·개정을 시작으로 자치기구의 위상을 정립하고 참여와 소통의 학부모자치 활성화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하였으며 작년 한 해 동안 고생한 전임 학부모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새로 당선된 학부모 회장은 “학부모 교육참여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교육과 학교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박현숙 교장은 “학생-학부모-학교-지역사회가 참여와 소통, 협력으로 동반성장하는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민주학교로서의 참모습을 이루어 가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4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