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대책본부 꾸리고 사고 경위· 피해 규모 파악 중 -
- 잔재물 등 사고 현장 주변 환경 정리 중
- 오늘 중 임시 버스정류소 설치 완료될 듯-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4중 추돌 교통사고로 3명이 사망, 총 62명이 사상자가 발생한 교통사고 대책본부가 구성됐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4중 추돌 교통사고로 3명이 사망, 총 62명이 사상자가 발생한 교통사고 대책본부가 구성됐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4중 추돌 교통사고로 3명이 사망, 총 62명이 사상자가 발생한 교통사고 대책본부가 구성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오전 9시 제주도청에서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사고 수습 방안에 돌입했다.

이번 사고는 지난 6일 오후 6시경 제주시 아라동 산천단에서 제주시내 방향으로 운행 중이던 8.5톤 화물 트럭이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던 시내버스 2대와 1톤 화물차와 충돌하면서 발생했다.

현재까지 총 62명(사망 3, 중상 5, 경상 54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심정지 환자 1명은 심폐소생술로 다행히 의식을 회복했다.

화물차 2대와 버스 1대가 완파되고, 버스정류소는 형체도 없이 사라졌다. 또 1대의 버스는 심하게 부서진 것으로 확인됐다.

3급 사고인 경우 행정시에 사고대책본부가 설치되지만 제주도는 이번 사안이 최근 10년 이내 사상자가 가장 많은 교통 사고임을 감안해 도 주관으로 사고대책본부를 꾸려 사고 수습을 지휘하고 있다.

사고대책 본부장은 최승현 행정부지사가 맡았으며, 상황실은 교통항공국내에 꾸려졌다.

도는 71명의 인원과 장비 26대를 동원해 인명 구조를 마무리했으며, 현재는 사고 현장 일대에서 파손 버스정류소와 가드레일, 사고 잔재물 처리 등 주변 환경 정비가 이뤄지고 있다.

또 경찰청, 소방안전본부, 버스 및 화물자동차 공제조합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으며 사고 수습 처리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늘 중으로 임시 버스정류소를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최승현 부지사는 “안타깝게도 이번 사고로 사망자 3분을 포함해 총 6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며 “유가족 분들을 비롯해 피해자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관련부서와 유관기관에서는 피해자 안내 및 지원 등에 맡은 바 임무와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해 보다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협조체계를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5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