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h수협은행)
(사진제공=Sh수협은행)

 

[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

Sh수협은행은 6일 해양경찰청을 찾아 해양환경보호 실천 및 관련 사업지원을 위한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 공익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균 수협은행장과 김홍희 해경청장, 이욱 W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수협은행은 이에 앞선 지난해 5월, 해양경찰청·W재단과 손잡고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판매금의 일정액(연 평균잔액의 0.05% 이내)를 해양환경보전 활동 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조성해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관련 기관에 전달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수협은행이 지난해 3월 출시한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은 이같은 공익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아 지난 3월말 기준 약 11만좌가 판매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자유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2.4%(3년 기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예금상품도 최고 연 1.15%(1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해 ‘저금리 시대 현명한 금융상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진균 은행장은 “우리나라 해양수산 발전을 지원하는 대표은행으로서 앞으로도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관련 사업을 지원해 아름다운 우리바다를 지켜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이 밖에도 지난 1997년부터 독도사랑카드, 독도사랑예금, 독도사랑학생부금 등 독도 관련 공익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금 일부를 독도사랑기금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어촌복지예금 상품 판매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어촌 교육·문화사업, 어업인 복지증진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5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