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11일 옛 남해고속도 진교전망대 70여종 선봬

지난해 하동군의 지역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모습. 사진제공=하동군청.
지난해 하동군의 지역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모습.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내외뉴스통신] 노지철 기자

하동군은 오는 9∼11일 3일간 진교면 안심리 옛 남해고속도로 진교전망대에서 봄철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하동 벚꽃엔딩을 테마로 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정동원 카페와 인접해 카페를 찾는 방문객의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맑은 날 지리산 천왕봉이 보일 정도로 주변 경관도 뛰어나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관내 11개 업체가 직접 생산·가공한 재첩국·배·대봉감말랭이·매실장아찌 등 70여종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며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싼 값에 제공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생산농가와 업체의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하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생산업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5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