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
경북 직업계고 취업률 2년 연속 전국 1위 달성

▲2월 16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직업교육 참여 기업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2월 16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직업교육 참여 기업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 영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 취업부장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이라는 비전의 경북 직업교육 추진계획 전반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경북 직업교육의 중점 추진 과제는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기술·기능 인재 양성 △살아 숨쉬는 직업교육 운영 △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등이다. 

특히,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으로 취업지원, 학생 개인 성장경로 개발·지원을 통한 직업진로 체험을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발빠르게 변화하고,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고졸 취업을 매칭·운영한 결과 신입생 모집과 취업률 2년 연속 전국 1위 등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직업 교육 구축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대한민국표준의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82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