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여부를 이르면 오는 주말에 결정한다. (사진=아스트라제네카 홈페이지)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정부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여부를 이르면 오는 주말에 결정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8일 "주말 중 일부 보류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의 재개에 대해 결정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동향 및 이상반응 발생 현황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추진단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이후 혈전 생성 논란이 잇따르자 코로나19 백신 전문가 자문회의를 열고, 특수교육·보육, 보건교사 등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연기했다. 이미 접종이 진행중인 60세 미만의 접종은 잠정 보류했다.

추진단은 8일 혈전 전문가 자문단 회의를 열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와 관련한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백신 전문가 자문단, 예방접종전문위원회 논의를 거쳐 주말 중 발표할 예정이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은 "백신 접종에서 안전성과 과학적 근거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겠다"며 "예방적 차원에서 접종을 중단한 만큼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과학적이고 안전한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0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