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28일까지 모집, 도내 예비창업자 20명 선발
오프라인 집중교육 및 멘토링 실전 창업교육 실시, 최종 9명에서 창업비원 지원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도 2021년 중소기업 예비창업지원자 모집 (사진=제주도청)
제주도 2021년 중소기업 예비창업지원자 모집 (사진=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2021년 중소기업 창업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8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참신하고 구체적인 창업아이템과 사업계획을 갖춘 도내 예비창업자 30명을 모집해 1차 온라인 사전교육 후 사업계획 및 발표심사를 통한 20명을 선발한다. 이어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집중교육 및 멘토링 등 창업에 필요한 실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지원자들의 세부사업계획서와 발표심사를 통해 창업 아이디어의 참신함, 창업 의지, 창업 계획의 구체성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 9명을 선정, 창업비용을 지원(1,100만 원 이내, 자부담 20%)할 계획이다.

특히, 창업교육과정은 기존창업 수혜자와 예비창업자가 함께하는 창업 멘토링을 통해 창업 성공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하게 되며,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 추진해 창업 성공률 및 경쟁력을 갖추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 기준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제주특별자치도로 되어있는 2021년 11월 이내 창업예정인 예비창업자이다.

예비창업자는 사업 공고일 기준 사업자 등록을 안했거나 직전 사업장을 폐업했을 경우 폐업 후 3개월 이상인 자는 신청 가능하다. 단, 개인 기업에 한해 지원이 이뤄지며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사치·향락업종, 프랜차이즈 창업은 지원 불가하다.

최명동 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참신한 아이템을 갖고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 도전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실전 창업교육과 창업비용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17명을 선발해 창업교육 및 총 1억6,200만원의 창업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1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