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아동·청소년, 노인, 장제 등 생애주기별 총 77가지의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대한 안내서

단양군, ‘한 눈에 보는 복지서비스 안내서’ 큰 인기(사진=단양군)
단양군, ‘한 눈에 보는 복지서비스 안내서’ 큰 인기(사진=단양군)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충북 단양군이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제공의 일환으로 제작한 ‘한 눈에 볼 수 있는 복지서비스 주요사업 77’ 안내서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군은 지난 7일까지 해당 책자 500부를 제작해 배부했으며, 안내서에는 출생부터 영유아, 아동·청소년, 노인, 장제 등 생애주기별 총 77가지의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대한 내실 있는 정보가 담겼다.

올해는 지난해 75개 사업에서 77개로 사업내용을 추가했으며, 기존 B5(182×257)에서 A4(210×297) 사이즈로 크게 만들어 서비스 안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군은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책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읍·면사무소, 사회복지시설 등에 비치했으며, 마을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에게 배부해 복지 위기가구 방문 시 대상자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연계토록 할 방침이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군민들이 복지서비스 안내서를 통해 보다 쉽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고 군민 모두가 맞춤형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1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