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직원 대상 교육... 청탁금지법, 내부공익신고제도, 적극행정면책제도 등

▲유기준 상임감사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찾아 직원 청렴교육 진행했다. (사진=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허영범)는 4월 8일, 국립공원공단 유기준 상임감사가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에서는 청탁금지법, 내부공익신고제도, 적극행정면책제도 등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최근 공직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비리 문제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에 있어 청렴한 조직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월악산 만수자연관찰로 현장을 둘러보며, 공단의 청렴도 개선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탐방객을 직접 응대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제안과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국립공원공단 유기준 상임감사는 “감사실은 과거와 달리 적발보다 사전 예방과 개선을 중심으로 감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 업무 컨설팅 등을 위해 항상 열려 있으니 언제든 부담없이 연락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19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