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따뜻한 봄날을 위해’

경북교육청 전경.(사진=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 전경.(사진=김영삼 기자)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구미 호텔금오산, 오는 13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초·중학생을 위해 학교와 지역의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으로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을 현재 도내 102개 초·중학교에 54억원의 예산과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 대상학생에 대한 이해, 2021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추진 계획 안내 등 학교 내 소외계층 학생들을 이해하고, 세부사업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는 취약계층 학생을 발굴해 학업 결손 치유, 문화적 소양 등을 교육과정과 연계시켜 병행 추진하고, 학교와 지역 특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기획 운영한다.

특히 이번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학교 학생들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효과적으로 이뤄 질수 있기를 바란다”며“교육복지사를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힘을 모아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살아갈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7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