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소방위원회 김영선 의원 주관
성평등 교육으로 양성평등 실현 앞장

▲8일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김영선의원이 경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평등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여성노동과 성평등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북도의회)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김영선(비례)의원은 8일 경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평등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여성노동과 성평등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의원이 의정활동을 하는데 있어 급변하는 사회정세에 따른 전문 분야별 교육의 필요성이 제기 됨에 따라, 도의원이 직접 제안하고 추진하는 자체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교육은 현재 경북도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인 김은주 포항여성회 회장이 ‘여성노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양성이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천방향’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한 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북도의회의 동료의원인 임미애 의원(의성1)과 박차양 의원(경주2), 박미경 의원(비례), 경북도청 이원경 아이여성행복국장, 최영숙 대변인 등이 이날 교육에 함께 참석해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과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김영선 의원은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여성이 당당하게 참여하고 대우받는 진정한 양성평등 실현에 경북도의회가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7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