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진천교육지원청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진천군 옥동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9일 법무부 청주청소년꿈키움센터의 ‘찾아가는 대안교육’과 연계해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진천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은 청주청소년비행예방센터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사이버폭력의 개념과 유형, 사이버폭력의 실태와 대처 방법을 배우고 익혔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위기경보단계 속에서 원격수업이 확대되어 사이버폭력이 증가하는 만큼, 새로운 유형의 사이버폭력과 디지털 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 학생들에게 실제적이고 유용한 교육이 되었다.

차도은 학생은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무분별한 댓글 등 사소한 일도 친구들에게 가슴 아픈 상처를 준다"며 "학생자치회 부회장으로서 사이버폭력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폭력이 없는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본교는 올해 ‘사이버 어울림 나눔학교’로 선정되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사이버 어울림 기본·심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들의 사이버폭력 대응 역량 증진에 힘쓰고 있다"며 "생명을 존중하는 평화로운 배움터를 조성하기 위해 관계 중심 회복적 생활교육과 평화로운 심성함양 교육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옥동초는 건전한 사이버 문화를 창조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이 전개되는 새로운 미래교육 시대에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선도학교로 귀감이 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9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