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평창군은 (주)케이포스트와 오는 12일 평창군 우수 농-축-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평창군 관내 코로나19 확진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비대면 협약서 문서 교환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케이포스트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홍보 및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Big Data 연계 O2O플랫폼 기업'으로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망 구축에 힘쓰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평창군 우수 농-축-특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와 상생발전의 목표 아래 전국전통시장 온라인 직거래 장터 개설 및 판매 이벤트 개최, 공동주택 판매망(전국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한국주택관리 협회, 대한주택관리사 협회)을 통한 판매 및 홍보, 우체국쇼핑몰 내 평창군 브랜드관 개설 등 지속적인 활동내용을 담고있다.

평창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오프라인 직거래 사업이 온라인을 통한 직거래 판매체계를 마련하는 등 새로운 돌파구가 되고 내실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한왕기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평창군 농산물 유통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온라인 유통시장 확대에 대응한 평창 농-특산물 판매채널 다각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행될 협력사업이 평창군의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79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