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충남지역 안전보건협의체 정례회’ 개최

[내포=내외뉴스통신] 강순규 기자

충남도는 산업재해 예방 및 재해 사망사고 감축을 위한 ‘충남지역 안전보건협의체’ 정례회를 12일 개최했다.

지역안전보건협의체 정례회의(충남도청 제공)
지역안전보건협의체 정례회의(충남도청 제공)

이번 회의는 도와 국무조정실, 고용노동부, 도내 15개 시군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협의체 구성과 올해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추진사업에 대한 각 기관과의 협업 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날 △지자체 발주 공사·수행사업에 대한 강력한 안전 점검·패트롤(Patrol) 점검 체계 구축 △지자체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지역 특성을 반영한 안전 문화 홍보 등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또한 협의체는 도의 ‘2021년 산업재해예방 실행계획’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추진사업 수행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도 관계자는 “충남지역 안전보건협의체를 통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안전한 일터, 건강한 노동환경 조성’을 실현해 나아갈 것”이라며 “앞으로 재해 사망사고 절반 줄이기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천안지청과 도·시군 담당 공무원, 안전보건공단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충남지역 안전보건협의체는 산재 사망사고 절반 감축을 목표로 지자체의 산재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sg461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0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