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부모참여수업 (사진=서울중구)
부모참여수업 (사진=서울중구)

서울 중구가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부모 부담금 전액을 지원해 영유아 무상보육을 실현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2019년부터 어린이집 현장학습비 및 특별활동비 지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왔다. 올해 3월부터는 현장학습비, 특별활동비 외에도 특성화비, 차량운행비, 저녁급식비, 졸업앨범비 등 학부모가 별도로 부담하던 필요 경비 10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국공립, 법인단체, 민간, 가정어린이집이다. 중구 어린이집 등원 아동은 보육비용이 사실상 '0'원으로 무상보육을 실현하고 모든 어린이집은 등원 아동에게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코로나로 인한 어린이집 장기 휴원에 따른 보육공백을 메우고 어린이집과 가정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놀이키트를 제공한다. 가정연계 프로그램을 관내 모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지원한다.

구 직영 어린이집은 교사 대 아동비율을 낮추고자 보조교사 2명을 추가 배치하고 청소·회계 등 보조 인력도 별도 지원하여 교사는 보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중구 시설관리공단에서 정원과 놀이터 등을 조성하고 바닥‧벽면을 친환경과 안정성이 강화된 소재 변경하는 등 어린이집 시설을 정비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2013년부터 모든 0~5세에게 보육료를 지원함에도 영유아를 키우는 가정의 보육‧교육비에 대한 부담은 커지고 있다"라며 "중구는 어린이집에 따로 지불하게 되는 부모 부담금을 전액 지원하고, 구 직영 어린이집을 확대하는 등 보육서비스의 질과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kddml85@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1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