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주시청)
(사진=양주시청)

[양주=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양주시 회천1동(동장 이주형)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주민이 직접 발굴하여 알릴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덕정역, 대형마트 등 3곳에 ‘누구나 소통함’을 설치해 운영한다.

‘누구나 소통함’은 정보 소외계층 또는 개인 사정으로 인해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마련했다.

회천1동은 정보부족 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 도움을 주고 싶어도 행정복지센터 방문 등 신분이 노출되는 것을 우려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의 인적사항을 ‘누구나 소통함’에 적어 넣으면 담당공무원이 대상자를 확인하고 가구방문 등 복지 상담을 통해 공적급여 안내, 민간자원 연계, 사례관리 지원 등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주형 동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 어려운 이웃들이 혼자서 그 아픔을 감당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회천1동을 만들겠다”며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와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2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