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와 기업체 간 산학협력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 및 공동발전 도모
- 협약 업체에서 다양한 직업 현장실습 기회 제공함으로써 자신감 형성 및 전문가적 마인드 형성
- 산학협약 체결 통해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체험의 기회 제공 미래 사회의 인재 양성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의정부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최병혁)는 지난 4월 2일, 평강랜드(대표 권현규)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최병혁)는 지난 4월 2일, 평강랜드(대표 권현규)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에 위치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최병혁)는 지난 4월 2일, 평강랜드(대표 권현규)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동발전과 우호 증진을 목표로 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에서는 양 기관의 이념과 가치에 부합하는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운영, 상호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평강랜드(포천)에서 열린 협약 체결시에는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최병혁 교장, 김규정 직업교육부장, 김영현 관광비즈니스과부장, 평강 랜드 권현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 관계자는 이날 체결식에서 현장 기술과 인적 자원의 원활한 교류가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제와 취업난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방법임에 뜻을 모았다.

포천시에 위치한 평강랜드는 환경부 장관 지정 서식지 외 보존기관 지정 구역으로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는 자연 친화적 트렌드 기업이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의 관광비즈니스과 학생들은 관광 영어, 바리스타, 소믈리에, 여행 서비스 실무, 호텔 식음료 서비스 실무 등의 전공 과목과 회계원리, 상업경제, 마케팅, 전자 상거래 실무 등의 교과를 배운 비즈니스 계열의 전문인으로서 현장실무능력과 서비스 정신을 갖춘 학생들이 평강 랜드 관광서비스 산업에 투입된다면 포천지역의 인력난과 학생들의 취업난도 함께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올 해 4월 8일 의정부시 관광 랜드마크 대형 복합 레저 시설인 아일랜드 캐슬과도 산학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외에도 ㈜네츄럴웨이, ㈜태성상사, 크리스탈팜스(주), IB컴퍼니, (주)세종 SMS, (주)대성 아이디에스 엘리베이터, ㈜꽃샘식품과도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현재 총 9개 기업체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현장 맞춤형 기술교육과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60개 업체와의 협약을 목표로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관광 랜드마크 대형 복합 레저 시설인 아일랜드 캐슬과도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관광 랜드마크 대형 복합 레저 시설인 아일랜드 캐슬과도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MOU 체결을 통해 우수한 고등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책무를 실천하고 있다. 산학 협약을 통해 현장실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 전문가의 산학겸임교사 활동 및 특강, 학생 및 교사의 직장 체험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자격요건을 갖춘 학생에게 취업 기회 제공, 기타 교육활동에 관한 전문기술과 현장 노하우 전수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최병혁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난이 심각할수록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하다.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는 유망 강소기업, 스타트업 기업들과 협력해 현장 적응력을 갖춘 기술 인재를 육성, 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을 목표로 유망 중견 기업들과 MOU 협약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6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