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3일, 의정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일반직 공무원, 교육공무직원, 교육지원청 직원 등 희망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학교 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교직원 힐링 연수 운영
◦ [화요일에 만나는 클래식 갤러리]“도시의 미술관 산책, 르네상스로 들어가다. 피렌체”명화와 클래식을 접목한 예술 강연으로 인문학적 소양과 문화예술 감수성 제고를 통한 교직원의 회복 탄력성 도모

(사진=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이영진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은 4월 13일(화) 오후 2시 30분부터 의정부 관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원, 일반직 공무원, 교육공무직원, 교육지원청 직원 등 희망자 1,000명을 대상으로 학교 자율역량 강화를 위한 교직원 힐링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0년 12월 16일에 실시한 의정부혁신교육 E-포럼에서 소진된 학교 교직원을 위한 힐링 연수가 필요하다는 제안이 있었고, 이에 대한 현장 공감 지원으로 교직원의 회복 탄력성을 높여 학교 자율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김진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온오프라인 수업 운영과 방역 등 1년 이상 지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소진된 교직원을 위로하였으며, 연말 집단 면역 형성으로 일상을 되찾는 날까지 인문학적 소양과 문화예술 감수성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다시금 기운 낼 수 있는 힐링과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힐링 연수에서는, 피아니스트이자 명화와 클래식을 접목한 아트앤뮤직 큐레이터로 활동중인 최정주 한국예술융합연구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도시의 미술관 산책, 르네상스로 들어가다. 피렌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한편,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2020년도에 문화예술 감수성 제고를 위한 [화요일에 만나는 클래식 갤러리] 연수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행정의 중심을 현장에 두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학교 자율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kisnews032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7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