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영체당 홍보․마케팅 비용 2000만원 지원 등

▲2021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 선정 내역.(자료=경북도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도는 경북의 우수한 쌀을 대외에 홍보해 쌀 소비를 촉진하고자 2021년‘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을 선정하고 인센티브로 브랜드 경영체당 상 사업비를 2000만원씩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는 경주시농협쌀조합법인‘이사금’, 농협양곡(주)안동라이스센터‘안동양반쌀’, 영주연합농협RPC의‘영주일품쌀’, 농업회사법인 풍년(주)의‘풍년쌀골드’ , 동문경농협RPC‘새재청결미’ 고령다사농협RPC의‘고령옥미’로 6개 이다.

경북 6대 우수 브랜드 쌀은 경북에서 생산되는 200여종의 브랜드 쌀 중, 단일브랜드 매출액이 20억원이상 되는 경영체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시․군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13개 경영체의 브랜드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경북을 대표하는 쌀로 쌀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고 대외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홍보·판촉을 강화해 쌀 소비량을 높이는 등 농업인들이 판로걱정 없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89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