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커버댄스’ 사업 참가팀 공모 -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커버댄스’ 사업에 참여할 도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커버댄스’ 사업에 참여할 도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는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 커버댄스’ 사업에 참여할 도내 청소년 댄스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청주(2015)와 일본 니가타(2015)가 함께 참여한다.

제주도를 비롯한 2개 도시는 청소년 댄스 동아리 1팀씩을 각각 선발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문화유산 등을 배경으로 이들의 커버댄스 영상 제작을 지원해 국제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영상전문가와 함께 제작 전 과정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도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4명이 한 팀을 이뤄 온라인(https://bit.ly/3wLnMnY)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팀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5월 초에 선발될 예정이다.

제작된 영상은 한중일 동아시아문화도시 20개 도시, 자매·우호도시, 동북아시아연합단체(NEAR) 6개국 70여개 도시, 주한외국공관 등 100여개 교류도시에 온라인으로 배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미래문화팀(800-915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K팝을 매개로 제주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제문화 교류를 위해 이번 사업이 기획됐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99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