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생 등 16명 위촉해 숨&뜰 운영 활성화 주역

▲ 2021년 제1기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 운영위원회 위촉식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은 16일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이하 숨뜰)에서 ‘숨뜰 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숨뜰은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원회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16명(초등 2명, 중등 7명, 고등 7명)의 위원을 선발했다.

발대식은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 임원진 구성, 운영위원회 활동 방향 설정 등 숨뜰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숨뜰 운영위원회는 앞으로 숨뜰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등 숨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계획이다.

고미숙 센터장은 “16명의 위원들을 중심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숨뜰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숨은 끼를 발산하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활기찬 장소로 숨뜰이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아동‧청소년 숨&뜰’은 충주시 금봉대로 544에 위치한 지상 4층 규모의 아동‧청소년 여가 활용 공간으로 휴카페, 열린 책방, 댄스·악기 연습실, 영상제작실 등을 갖추고 있다.

충주시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숨뜰은 오는 5월 5일 정식 개관 예정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운영하고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99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