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16명 수료생 배출

남원시 2021 상반기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 모습.(사진 남원시)
남원시 2021 상반기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 모습.(사진 남원시)

[전북=내외뉴스통신] 고영재 기자

남원시가 지난 16일 남원시 평생학습관에서 2021 상반기 남원시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전환에 관심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아카데미를 운영해 1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의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설립 절차 ▶예비사회적기업과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절차 ▶선배 사회적경제기업인과의 만남 ▶ 맞춤 컨설팅 등의 강의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가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하며 경험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전달한 “선배들에게 듣는다” 시간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 마지막 날 진행된 맞춤컨설팅에서는 전북 사회적경제자문단 컨설턴트가 수강생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강의 효용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자리경제과 김재연 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전환을 희망하는 관내 기업들에게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된 사회적경제아카데미가 시의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를 통해 시의 일자리창출에 촉진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남원시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은 향후 도농복합지역인 남원시 특성을 감안해 하반기에는 읍면 단위에서의 사회적경제아카데미 프로그램 추진을 기획하고 있다.

multi7979@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4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