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사 전경(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청사 전경(사진제공=하남시)

 

[하남=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하남시는 20일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은 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면 비용의 일부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과 연계돼 국비와 시비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시 소재 단독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 예정자로, 한국에너지공단의 승인 및 설치 확인을 받은 주택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이달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받는다.

사업에 선정되면 3kW 태양광 설비 기준 총 설치비 약 461만원 가운데 국비 230만원(50%)과 시비 92만원(20%)을 지원받게 돼 신청자는 30%에 해당하는 138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그린홈)에서 시공업체를 선정해 계약을 맺은 후, 하남시청 기업지원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를 사용하면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6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