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도 쓰는 안전모 !! 우리도 쓰자 !!

▲   (사진제공=부천오정경찰서)
▲부천오정경찰서는 오토바이, PM(전동퀵보드 등) 전용 ‘안전모를 착용한 러버덕’ 캐릭터를 부착해주고 있다 (사진제공=부천오정경찰서)

[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부천오정경찰서(서장 최은정)는 배달대행업체 오토바이 및 PM(Personal Mobility:개인형 이동수단) 운전자들에게 운전중 안전모 미착용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고 자연스럽게 교통법규를 준수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오토바이, PM(전동퀵보드 등) 전용 ‘안전모를 착용한 러버덕’ 캐릭터를 부착해주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에 따라 배달 오토바이 운행 증가 및 새로운 이동수단인 PM 확산으로 교통안전 저하가 우려되고, 이로 인한 보행자에 대한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천오정서는 배달 오토바이 및 PM 운전자들에게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교통법규 준수를 독려하기 위해 ‘안전모를 착용한 러버덕’ 캐릭터를 부착해주고 있다.

또한 이 캐릭터 인형에는 LED 라이트 기능이 있어 야간, 어두운 골목길 등 보행자 또는 상대 운전자에게 시인성을 확보하여 교통사고 예방효과가 탁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찰관계자는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이륜차와 PM의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과 홍보를 병행하여 운전자들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17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