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업이익과 매출액 각각 11.6%, 13.8% 감소…영업비용 증가 영향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수찬 기자 = 하이투자증권은 31일 네이버 2분기 실적 충격으로 목표주가를 기존 75만 원에서 69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네이버는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 줄어든 1672억 원, 매출액은 13.8% 감소한 7808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민아 연구원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크게 밑돌았다"며 "라인 성과 부진, 라인 택시, 라인 뮤직 등의 신규 서비스 관련 영업비용 증가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현재 라인은 신규 서비스의 이렇다 할 성과가 없는 상황에서 기존 비즈니스 매출이 감소하는 이중고에 처해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라인 실적 성장을 이끌 중장기적 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서는 당분간 신규 서비스 관련 마케팅비가 증가할 수밖에 없는 역설적인 상황"이라며 "대부분 비용이 집행되고 있는 라인 신규 서비스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주가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capksc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