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 마련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 마련 (포스터=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오는 5일부터 ‘2021년 어린이날 도서관 큰 잔치’를 온ㆍ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어린이와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한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의 권리를 존중하고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자는 내용의 ‘아동권리헌장’을 활용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의 소중함과 꿈을 응원하고,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름다운 그림책을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이야기 여행에 어린이들을 초대한다. 주인공들이 다름과 변화를 발견하고 이해하며 성장하는 모습은 아이들을 책 속으로 흠뻑 빠져들게 할 것이다. '색깔의 비밀'의 저자 차재혁과 최은영 작가, '채식하는 호랑이 바라'의 저자 김국희 작가가 생동감을 더해 이야기 속 여정을 이끈다. 온라인 극장을 시청하고 SNS로 인증하면 모바일 기프티콘(2,000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동화 속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에 자신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독서 감상 그림공모전 '동화 속 내 모습', 독서와 관련된 일상의 모습을 연출하는 책 읽기 사진공모전 '찰칵! 오늘은 내가 주인공', 나만의 움직이는 자동차를 만들어 보는 '미꿈소 뚝딱상자' 프로그램, 도서관에 방문해 즐기는 증강현실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국어청 관계자는 “독서 문화 축제인 ‘어린이날 도서관 큰 잔치’를 통해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도서관과 함께했던 책 읽기가 아이들의 일상에서도 계속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도서관은 5월 5일 어린이날 개관 5월 한 달간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100명에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동화책 등 특별한 선물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만 입장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tkddml85@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2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