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하브루타 독서토론 동아리 결성

하브루타 독서 토론 통한 학부모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 및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감 형성

[연천=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4월부터 교내 학부모 독서 동아리‘백학 하브루타’를 결성해 추진했다.(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4월부터 교내 학부모 독서 동아리‘백학 하브루타’를 결성해 추진했다.(사진=연천교육지원청 제공)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4월부터 교내 학부모 독서 동아리‘백학 하브루타’를 결성해 추진했다.

‘백학 하브루타’는 학부모 및 학생들의 평생 독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속적인 모임 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이 정기적으로 책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자기계발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토론 동아리는 본교 학부모 중에서 책에 관심이 많고, 자녀들의 독서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학부모들의 신청을 받아 조직했으며 백학초등학교 도서관에서 매달 2회 정기모임을 가진다. 동아리 회원들은 함께 도서를 선정한 후 책을 읽고 서로 질문하며 토론과 의견을 나눔으로써 적극적인 독자로 성장하고자 한다.

특히, 2학기부터는 ‘책 읽어주는 부모님’ 등 독서 자원봉사 활동을 계획해 학생들에게 독서를 권장하고, 학교 및 지역사회의 올바른 독서문화가 정착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백학초 관계자는 “학교의 입장에서는 학부모 동아리를 통해 자녀가 다니는 학교와 학교교육에 대해 관심을 유도하고, 학부모님 스스로도 책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는 계기가 되고 있어 앞으로 좀 더 발전적인 모습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며 동아리 운영의 계획을 말했다.

백학초등학교는 이번 ‘백학 하브루타’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부모들의 깊이있는 소통 및 독서활동를 통한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도 및 신뢰감을 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6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