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학교 70년! 새로운 30년을 함께 열다

▲4월 30일 김준호 원장이 2021학년도 51개교 연구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구학교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연수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연구원)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연구원(원장 김준호)은 지난 30일 2021학년도 51개교 연구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구학교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연수회를 실시했다.

연수회는 ‘연구학교 70년! 새로운 30년을 함께 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연구학교 운영 우수사례로 2020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우수교로 선정된 달전초등학교와 상주여자고등학교의 운영사례가 공유됐다. 

그리고 ‘연구학교 운영 설계’에 관한 특강(강사: 대구덕인초 교장 김의주)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구학교 담당자들에게 연구학교 운영 방안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가 소개됐다.  
 
도내 연구학교 수는 2021학년도 50교(상설 1교 별도)가 연구학교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연구학교 운영은 새로운 교육 정책이나  교육 과정, 교육 방법 등과 관련된 현안 과제를 연구하고, 그 결과를 보급 활용함으로써 교육 환경 개선 및 교육의 질을 제고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김준호 원장은 “코로나19로 학교현장에서 많은 어려움과 수고를 하고 있는데, 원활한 연구학교 운영과 미래를 창조하는 교육연구로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과 학교 현장에 도움되는 연구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7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