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회와 논의해 급식단가 산출..."어린이집도 무상급식 차별 없애겠다"

[내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사진=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4일 유치원 무상급식을 전면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국무회의 이후 긴급 브리핑을 통해 “서울시는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을 위해 시의회와 논의하에 정확한 급식단가의 산출과 지원재정 부담 산정을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치원 무상급식만 진행할 경우 어린이집과 형평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지적하는 한편 "어린이집 급식 간식비를 현실화 하는 방안도 추진하도록 정부에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소재 어린이집 점심 (사진=내외뉴스통신DB)
서초구 소재 어린이집 점심 식판 (사진=내외뉴스통신DB)

서울시의 유치원 급식단가는 평균 3100원이다. 부족한 금액은 학부모가 부담하고 있다. 서울시 어린이집의 경우는 만 0~2세의 경우 1900원, 만 3~5세의 경우 2500원 수준에 불과해 유치원보다는 낮은 수준으로 책정돼 있다.

오 시장은 “구체적으로 말하긴 이르지만 어린이들의 유치원 교육비나 어린이집 보육료에 포함된 것이 정부의 기본입장이다”며 “현행 급식비로는 질높은 급식-간식의 질을 담보할 수 없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소관으로 교육부 소관인 유치원에 다니는 아동들의 급․간식비 차별은 부당하다”며 “정부가 기준을 정하고 종합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고 강조했다.

 

tkddml85@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69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