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경찰서 및 지구대 업무를 하다보면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운전면허증 갱신 등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인들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서류 발급 업무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외출 없이도 경찰민원포털을 통해 민원서류 발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경찰민원포털은 운전면허증 갱신, 교통사고 사실확인원, 사전등록 등 약 75개 정도의 민원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주 묻는질문(FAQ)를 통하여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FAQ분야는 교통, 수사, 생활안전, 경무, 여성청소년, 기타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www.minwon.police.go.kr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경찰민원포털은 공인인증서, 아이핀으로 로그인하는 방법 외에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경찰관서 방문 전, 불필요한 발걸음을 줄이기 위해 경찰민원포털을 통해 발급 가능한 서류인지 검색해보는 것이 민원인에게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길이고, 경찰관에게는 시간을 확보하여 112신고에 더 전념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다.

/인천서부경찰서 가좌지구대 순경 이예은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0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