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어린이공원 조감도(자료제공=안성시)
중앙어린이공원 조감도(자료제공=안성시)

 

[안성=내외뉴스통신] 김상배 기자 

안성시는 지난 10일 10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도 중앙어린이공원(공도읍 만정리 805-2번지)의 새 단장에 들어갔다.

공도 중앙어린이공원은 상업지구내에 위치하여 지역주민들과 연계된 행사 장소로 많이 사용되어 왔으며 쉼터 및 어린이공원으로의 역할을 해온 공도의 중요한 공원 중 한 곳이다.

시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광장을 정비하고,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바닥분수 및 장미아치터널, 파고라, 벤치, 어린이들을 위한 조합놀이대, 바구니그네, 시소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화된 화장실도 정비하여 공원을 찾는 누구나 편히 쉬었다 갈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조명시설과 로고라이트 등도 설치하여 야간 이용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새롭게 정비될 공도 중앙어린이공원이 지역주민들의 도심 속 쉼터와 화합의 장소가 될 것이며 어린이공원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소화하는 작지만 내실이 있는 공원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근 상인들은 공원 재정비로 보다 많은 내방객이 찾아오길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쉬었다 갈 수 있는 활기 넘치는 공원으로 재탄생되길 기원한다”며 “공도 중앙어린이공원 재정비공사는 8월 중으로 마무리 될 예정으로 사업기간 중에는 공원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므로 이용객들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ksbjn123a@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93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