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화를 펼친 文대통령. 사진=nbnDB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대선에선 당이 주도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당정청이 하나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목표를 제시하고, 정책 마련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백신접종 '노쇼' 방지대책, 변이바이러스 유행 대책,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책, 청년세대 주택공급 등이 논의됐다. 

백신접종 '노쇼' 문제와 관련해 "코로나 초기 당시 마스크 수급을 위한 앱을 개발해 상용화 했던 것처럼 시스템 개발을 요청했으며, 백신접종 예약이 고령자 층에서 더욱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 점검을 건의됐다"

변이 바이러스 유행에 대응 "토종백신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백신 선구매와 같은 파격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경제활성화를 위해 "3분기 경제호전 여건이 마련되고 있으므로 당은 내년예산 대책을 정부와 의논, 대통령도 재정당국에 각별히 지시해 달라" 건의했다.

청년세대 주택공급책에 대해 "옥탑방, 반지하 같은 '지옥고'에서 살고 있어 열악한 환경에서 내집 마련 꿈도 못꾸는 자금없는 청년들을 위한 주택공급책이 강화돼야 한다"고 했다. 

이 자리에는 송영길 대표를 비롯해 윤호중 원내대표, 김용민·강병원·백혜련·김영배·전혜숙 최고위원과 윤관석 사무총장, 박완주 정책위의장 등이 참석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6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