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1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이 시상식 후 공모전 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 14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1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시상식’에서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이 시상식 후 공모전 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공항공사는 14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2021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대회는 전국 대학생 대상 '미래지향 고객여정 프로세스와 고객경험 서비스 혁신방안' 및 '그린 공항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5편의 논문이 출품되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 대상 1편(디지털 빅뱅으로의 도약) △ 최우수상 4편 △ 우수상 4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과 최우수상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상이 수여됐다.

공사는 국내 서비스 전문 학술단체인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공모전에서 선정된 서비스 혁신 방안을 공항 운영에 적극 도입함으로써, 인천공항 개항 20주년을 맞이하여 더 높이 비상하는 새로운 20년, 고객과 함께 최고의 고객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공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3월 29일 인천공항 개항 20주년을 맞아 선포한 '신비전2030+'를 바탕으로 공항 입·출국 프로세스별 차별화되고 선도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여 고객만족, 나아가 고객감정까지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의 서비스 패러다임을 ‘고객중심'으로 혁신하고, 고객경험 서비스 관리 분야의 글로벌 표준화를 선도하는 등 포스트코로나시대 인천공항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 3월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전 세계 공항 최초로 ACI 주관 고객경험인증제 現최고단계인 4단계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나온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항 운영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인천공항 서비스 수준을 한층 제고해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는 등 포스트코로나시대 인천공항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07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