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RA미디어)
▲(사진제공=TRA미디어)

[내외뉴스통신] 이한수 기자

22일 오후 4시 방송되는 SmileTV Plus(올레TV 84, Btv 100, 스카이라이프 115) '기차로'에서 충남 공주시의 문화유산을 찾아 여행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대한민국 전역을 누비는 기차 로드 버라이어티 '기차로'의 멤버인 반장 개그맨 박성호(KBS 13기 공채 개그맨)와 가수 이만복, 배우 백현숙과 성현은  '걸어서 세계 유산 속으로'를 주제로 KTX호남선 공주역을 방문했다.

▲(사진제공=TRA미디어)
▲(사진제공=TRA미디어)

멤버들은 백제 무령왕릉 발굴 50년 갱위강국 선포 1500년을 맞은 공주의 대표적인 문화관광명소인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고마나루 명승길을 찾아 한국사 강사 은동진의 해설을 통해 역사를 배웠다.

또 허샘이나 코디네이터와 함께 국내 유일의 친환경 생태미술공간이며 비대면(언택트) 관광코스로 자연과 더불어 작품까지 즐길 수 있는 '연미산미술공원'에서 한국에서 시작된 최초의 예술 장르인 자연미술 작품들을 둘러봤으며, 원도심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재정비된 제민천변의 '잠자리가 놀다간 골목'에서는 공주골목길해설사 루치아를 만나 관련 이야기를 들었다.

공주시의 관광특산품인 알밤한우, 공주알밤과 더불어 공주의 으뜸맛집 등 특색 있는 지역 먹거리도 소개한다.

특히 이번 공주역 편은 박성호와 17년 째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개그맨 박휘순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환상의 케미를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공주시 관광과의 제작지원과 한국철도공사의 촬영 지원을 받은 공주역 편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5월 22일과 29일에 SmileTV Plus(올레TV 84, Btv 100, 스카이라이프 115)에서 방송되며 TVasia Plus, WeeTV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TRA미디어그룹의 '기차로'는 기차를 타고 각 지역을 방문해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 지역 주민을 만나 그들의 사는 이야기를 들어보는 기차로드 버라이어티로 지역 관광산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관련 지자체와 한국철도공사의 지원을 받아 소규모 인원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제작하고 있다.

onepoint@media4ten.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29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