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수성소방서 전경

수성소방서(서장 이광성)가 오는 25일부터 6월 10일까지 화재 등 재난현장에 소방대원을 지원하고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할 젊고 유능한 남성의용소방대 신규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남성의용소방대 신규회원으로는 신체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한 사람,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소방기술관련 자격과 경력이 있는 사람, 기타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방법은 수성소방서 예방안전과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접수해야 하며, 구비 서류로는 입대신청서, 이력서, 소방업무 관련 자격증 사본(해당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증명사진 2매이다.

신규 의용소방대원은 1차 서류심사 후 선발된 적격자 중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 선발이 되며,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과 대구시 조례에 따라 화재 예방업무와 지역 사회 봉사 활동 등을 주로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및 수성소방서 관할 안전센터 게시판에 모집공고를 확인하거나 예방안전과에 문의하면 된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37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