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기능 촉진

▲포항교육지원청이 2021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감각운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사진=포항교육지원청)

[포항=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4월 22일부터 12월까지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학급에 배치된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감각운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감각운동교육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신체의 각종 감각 기능 촉진과 상호 보완 기능의 조화로운 증진 등을 위한 교육활동이다.

1학기 감각운동교육프로그램은 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31명을 대상으로 100분간 진행하고, 2학기 감각운동교육프로그램도 9월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참여가 제한적인 상황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신체발달 촉진 및 스트레스해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에 따라 학부모 및 포항 관내 특수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권대훈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감각운동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소 근육 운동 기능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여러 가지 감각적 정보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42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