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5명 내외...학교 관련 소식, 교육 정보 공유, 통역 봉사 등
주제에 따라 소소한톡, 동아리톡, 학교톡 구성

다문화가정 학부모 커뮤니티 소소한 톡(사진=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가정 학부모 커뮤니티 모습(사진=충북국제교육원)

[청주=내외뉴스통신] 김두환 기자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금요일 센터내에서 청주시 다문화가정 학부모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28일 국제교육원에 따르면 이 커뮤니티는 학교 관련 소식 및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정례 모임이다.

주제에 따라 ▲소소한톡 ▲동아리톡 ▲학교톡으로 구성해 베트남, 중국 등 나라별 5명 내외로 자율적으로 모여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과 진로지도 정보 공유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소소한톡'은 가정통신문 같이 보기 또는 알림장 들여다보기와 같이 학교 관련 소식 및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동아리톡'은 요리·공예·특강 등 주제가 있는 활동이다. 사전 의견 수렴을 통해 주제를 선정해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강사비와 재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학교톡'은 초·중고 교사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멘토로 초빙해 학교생활을 상담하고 정보도 공유한다.

특히, 홀수달 두 번째 금요일에 다문화교육지원단 중 학부모 상담 위원으로 위촉된 현직 초·중·고 교사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자녀의 학교생활 중 궁금한 것을 직접 묻고 대답을 듣는 자리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 모임의 국가별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통역 봉사자로 나서서 아직 한국어가 서툰 다른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해 통역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초·중등 한국어디딤돌과정 학생들의 특강을 포함한 각종 프로그램에 통역 봉사도 하고 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커뮤니티는 다문화가정 학부모 뿐 아니라 희망하는 비다문화가정 학부모님도 함께 참여하도록 해 교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kdh073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2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