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청 전경. (사진제공=울산 동구)
울산 동구청 전경. (사진제공=울산 동구)

[울산=내외뉴스통신] 김규형 기자

◇ 울산동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울산시 동구는 6월 한달간 4차례에 걸쳐 유해업소 업주 및 종사자의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위해 방어·일산·화정·전하동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동구청, 동부경찰서, 동부명예시민경찰연합회, 청소년선도지도회 동구지부, 울산보호관찰소동구협의회, 한국청소년보호울산연맹 등이 참여한다.

이번 합동점검반은 신‧변종업소, 멀티방, 노래방에서의 청소년 출입금지 의무 위반행위와 호프·카페, 숙박업, 만화대여업소에서의 청소년 고용금지 의무 위반행위 등을 단속·점검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더욱 더 쉽게 노출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 울산동구,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실시

울산시 동구는 내달부터 울산 북구 소재 EDA승마장에서 지역내 7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참가학생들은 1인당 10회에 걸쳐 승마에 대한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말과 교감하기, 말타기 등 승마체험을 하게 되며,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 실시와 기승자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할 계획이다.

승마는 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전신운동 스포츠로 신체의 평형성, 유연성을 길러 올바른 신체발달을 돕고 집중력 향상, 신체교정, 장기능 활성화, 폐활량 증가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구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지친 관내 청소년들이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치유할 수 있도록 꾸준히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an505@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6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