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 충전․소비만 해도 5만원 소비지원금 + 인센티브 2만원 지원

(사진=남양주시청)
(사진=남양주시청)

[남양주=내외뉴스통신] 이채은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역화폐의 빠른 유통과 순환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소비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로 재난기본소득을 받은 이용자의 지역화폐 재충전을 유도하고 시군의 지역화폐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정책으로, 6월 1일부터 남양주시지역화폐(Thank You Pay–N) 사용 누적액이 20만원 이상이거나 지역화폐에 충전한 이력이 없는 생애최초 충전자가 1회 20만원이상 충전할 경우 예산 소진 시까지 소비지원금 5만원을 선착순으로 즉시 지원한다.

기존에 진행 중인 지역화폐충전액의 10% 인센티브와 더해지면 20만원을 지역화폐로 충전 및 소비할 경우 7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는 파격적인 지원이며, 청년기본소득, 재난기본소득 등 정책발행금의 사용금액은 제외된다.

또한 경기도 내 성남, 시흥, 김포를 제외한 28개 시군의 지역화폐 사용액을 합산하여 조건을 충족할 경우에도 1인 5만원 한도로 소비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받은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면 소멸되므로 반드시 그 안에 사용해야 한다.

유형식 남양주시 소상공인과장은 “이번 소비지원금은 3개월 동안 예산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남양주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시민들이 조기에 많이 참여하여 지원금을 받고 소비를 통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더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비지원금 지급 요건 충족여부는 경기지역화폐 앱의 ‘소비지원금 지급요건 충족여부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핸드폰 미사용자는 경기지역화폐 콜센터(☎1899-7997) 혹은 경기지역화폐 사용자 전용포탈(https://gmoney.usersite.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드형 지역화폐는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농협·축협에서 구입 가능하며 미등록카드는 소비지원금 혜택에서 제외되므로 반드시 등록 후 충전 및 사용하여야 한다.

 

nan12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63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