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 소산(小山) 박대성 화백이 경북도에 소장품을 기증했다.

박 화백의 기증 작품은 일생동안 그려온 회화 435점, 직접 쓴 글씨 182점, 작품 활등을 위해 소장하고 있던 먹, 벼루 등 213점으로 모두 830점이다.

지난 1978, 1979년 중앙미술대전 수상을 계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박 화백은 경북 청도에서 태어나 독학으로 수묵을 이용한 한국화를 익혔다.

현재 경주 남산에 정착해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 미국 뉴욕의 코리아소사이어티 초대전 등 30여 차례 국내외 개인전 및 단체전을 개최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경주솔거미술관에 박대성 화백의 작품이 상설 전시됨으로써 경북의 문화·예술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오는 21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 내 '경주솔거미술관' 개관을 기념해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경주미술의 뿌리와 맥 7인'이라는 주제로 박 화백이 기증한 최신작 위주의 '붓끝 아래의 南山'및 경주 출신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 '실크로드 경주 2015'를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para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