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적십자 서울사무소에서 탈(脫)플라스틱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적십자 서울사무소에서 탈(脫)플라스틱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제공=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적십자 서울사무소에서 탈(脫)플라스틱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SNS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증함에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적극 참여하자는 취지로 참여자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할 행동 1가지와 해야 할 행동 1가지씩을 약속하고 다음 참여주자를 지명해야 한다.

앞서 지난 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의 지명을 받은 신 회장은 하지 말아야할 행동으로 ‘과대포장에 혹하지 말고!’, 해야할 행동으로 ‘분리배출은 꼼꼼히 하고’를 약속했다.

신 회장은 “코로나19로 소비패턴이 바뀌고 배달음식이나 택배주문이 늘어나면서, 과대포장으로 인한 재활용 쓰레기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며 “적십자 가족들과 함께 분리배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을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앞정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 회장은 다음 고고챌린지 주자로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과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사장을 지명했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9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