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영회 회원 참여, 지역현안 함께 고민...상생의 역동적 활동 주목

사진=홍천군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강원도 홍천군은 4일 홍천군청 대회의실에서 홍천군 번영회와 지역발전을 위한 첫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허필홍 군수, 박민영 부군수, 정철환 행정국장 및 각 실과소장 등 15명과 홍천군번영회 이규설 회장, 이욱희 서면 번영회장, 김화자·양승열·박학천·이규성 운영위원, 박태원·나종구·김진환·황경화 번영회원 등 17명이 참석했다.

사진=홍천군

정책간담회는 지난 1월 새해 제20대 임기를 시작한 번영회원들과 함께 홍천군의 현황을 공유하고 주요 당면 지역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상호 토론과 대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사진=홍천군

허 군수는 회의에 앞서 “번영회 회원들과 함께 홍천의 미래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첫 간담회 자리인 만큼 소중한 고견과 협력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서는 번영회원들이 2030프로젝트 발전방향 기대효과, 지역현안 기업관리 및 기업유치, 홍천군 인구정책 방안, 중장기 개발계획, 관내 수의입찰 지역업체 활성화 방안, 인허가 관련 민원처리 개선방안, 중학교 이전 계획 및 추진사항, 홍천교육 발전 대책 및 복지정책 개선 방안, 행정 민원업무 발전방향 등 20여건에 대해 열띤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에 임했다.

사진=홍천군

앞서 홍천군은 홍천철도 조기추진, 양수발전소 건설, 항공대 이전, 홍천 국가항체 클러스터 육성, 전통시장 주차장 신축 등 9건의 주요 현안사업의 진행과정 및 결과를 설명했다.
 
이규설 회장은 “홍천군의 미래 발전과 번영을 위한 정책방향과 현안결정이 중요하다”며 “지역 현안 해결과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공유하며 소통행정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군정이 되어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1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