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지사의 생각이 후진적 -

[제주=내외뉴스통신] 김형인 기자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대한민국 복지후진국’ 발언과 관련해“이재명 지사의 생각이 후진적”이라며 생방송 토론을 제안했다./사진제공=유승민 전 의원 SNS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대한민국 복지후진국’ 발언과 관련해“이재명 지사의 생각이 후진적”이라며 생방송 토론을 제안했다./사진제공=유승민 전 의원 SNS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5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대한민국 복지후진국’ 발언과 관련해“이재명 지사의 생각이 후진적”이라며 생방송 토론을 제안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어제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의 말을 잘못 인용했던 이재명 지사가 오늘은 우리나라가 복지후진국이어서 기본소득이 필요하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전 의원은“누가 써준대로 페북에 올리다보니 잘못이 있었다고 솔직하게 인정하면 될 것을, 이제는 하다하다 안되니 우리나라가 복지후진국이라고 우기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어“본인이 모르면 참모라도 정확한 조언을 해야 하는데, 참모들도 수준 미달인 것 같아 안쓰럽다”라며“복지후진국 운운하며 끝까지 우기지만 이지사의 경제와 복지에 대한 인식은 밑바닥이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그는“우리나라가 복지선진국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복지후진국이라고 할 수는 없다.올해 복지예산이 200조원이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라며“조세부담율도 OECD 평균에 가까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전 의원은“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사회보험에다 기초생활보장제도, 아동수당, 무상보육 같은 공적부조, 사회복지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나라를 어떻게 복지후진국이라고 할 수 있나.미국도 못하고 있는 전국민 건강보험을 제대로 하고 있는 나라가 대한민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정말 심각한 문제는 양극화와 불평등이다.코로나 이후 K양극화는 더 심해질 것”이라며“내가 저소득층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공정소득을 주장하는 이유도 불평등을 해소하는 효과가 기본소득보다 공정소득이 훨씬 크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유 전 의원은“이지사가 진정 저소득층 서민들을 위한다면 이쯤에서 기본소득 주장을 철회하고 공정소득으로 오기 바란다.억지를 부리다가 자꾸 늪으로 빠져드는 이 지사가 안쓰럽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대선을 앞두고 어떤 복지제도가 과연 코로나 이후의 양극화 불평등 해소에 도움이 되는지 언제든 이 지사와의 토론을 기다린다”라며“참모들이 써주는 글을 올리는 게 아니라면 생방송 토론을 하자”고 거듭 제안했다.

김형인기자anbs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2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