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 대구시와 대구에너지시민연대는 제12회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20일 오후 6시부터 수성못 상단공원에서 에너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오후 9시부터 5분 간 소등행사를 진행한다.

'에너지의 날'은 2003년 중 가장 많은 에너지 소비를 기록한 8월 22일을 기념해 지정됐으며, 2004년 세계 최초의 소등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에너지 효율과 절약 생활화 동참 홍보를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에너지 모아 미래를 밝혀요' 라는 주제로 △전시․체험 부스 운영(솔라캠핑카 체험, 휴대용 에어컨 만들기,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등) △축하공연(언플러그드 밴드 공연 등) △청사초롱 별빛올레 걷기 △소등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오후 9시부터 5분간 진행되는 '전국 동시 소등행사'와 자신이 만든 청사초롱을 들고 수성못 둘레를 걷는 '청사초롱 별빛 올레 걷기' 행사는 빛공해라 불리는 도시의 현란한 조명 대신 별빛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시민들에게 전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para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