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 발굴
-권역별 심사 및 전국대회에서 지자체, 대기업, 공공기관 연계 확대

고용노동부,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개최(사진=고용노동부 제공)
고용노동부, '2021 소셜벤처 경연대회' 개최(사진=고용노동부 제공)

[내외뉴스통신] 정예지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방식으로 해결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21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접수는 5월 24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3개월간 서면심사(7월), 권역대회(8월), 전국대회(9월)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고 전했다.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만 13세 이상 청소년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09년부터 매년 다양한 소셜벤처 모델을 발굴하며 혁신적인 소셜벤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대전·강원·충청 권역 주관기관으로 (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에서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이를 퉁해 충남의 소셜벤처 분야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충청남도에서 별도의 지자체장상(1점)을 개설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사회가치 창출 사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4개 부문(청소년/대학생/일반/글로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단계별 심사를 거쳐 39개의 아이디어를 선발, 상장과 상금(총 2억원)을 지급한다. 권역대회를 통과한 참가자에게는 맞춤형 상담과 교육, 캠프, 멘토링을 제공하여 아이디어의 구체화와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같은 권역에 참가한 팀들 간 교류와 소통의 기회도 추가로 주어진다. 전국대회 일반.글로벌 부문 최종 입상팀에게는 차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시 서면심사 가점 및 사전 선발 기회를 제공하여 본격적인 사회적기업 진입을 지원한다.


 anajeongyeji@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86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