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중학교 입학 100일 행사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중앙탑중학교 입학 100일 행사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충북 충주시 중앙탑중학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100일 기념식을 가졌다.

‘입학 100일,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1학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축하하고 코로나 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학교를 건강하게 잘 다니는 것과 이 순간 함께하고 있음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고 앞으로 나아갈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선생님들의 축하 인사가 담긴 메세지와 기념품 전달, 교장·교감선생님의 학급방문 축하 인사, 입학 후 진로체험 활동, 교육 등 활동에 참여한 사진을 모아서 전시한다.

또한 하굣길에 플라스틱 배출 줄이기와 쓰레기를 덜 배출할 수 있는 소비문화 등을 알리는 줍깅(쓰레기 줍기+걷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소속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행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 황인서는 “이전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었고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하였으며 1학년 김가람 학생은 “평범한 하루에 특별함이 더해져 행복한 하루가 되었어요. 학교 생활하는 것 자체로도 즐거운데 이렇게 소소한 행사까지 더해져서 더 즐거웠던 것 같아요. 준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95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