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T/F팀 직접 발굴 사업 발표
우수 3팀 선정, 직접 사업 실행

▲8일 군위군이 대회의실에서 ‘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를 열고 있다.(사진=군위군청)

[군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

경북 군위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심칠 군의장, 박성근 부군수, 군의원, 읍면장 및 읍면T/F팀 등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읍면 작은 성장동력 발굴단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발표회는 읍면 8개 TF팀 32명이 읍면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2개월 동안 연구한 사업계획서 발표, 종합평가,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심사의 공정성‧객관성 및 실현가능성 검토를 위해 지역 출신전문가인 경북대학교 박희동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결과 ▲효령면‘희망을 보듬는 세탁소’▲우보면‘자판기 뚫고 로우킥(발로 차는 자판기)’ ▲의흥면‘뚝딱뚝딱! 주민참여를 통한 재능기부’ 등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군은 우수팀에게 사업비 2000만원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기획한 사업이 바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오늘 발표를 통해 여러분들의 우수한 역량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다가올 공항시대에 대비해 공직자들이 늘 공부하고 연구해 주민들과 기업이 원하는 컨설턴트 역할을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310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