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 7월 11일...경남지역 영화 경쟁부문 신설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경남=내외뉴스통신] 이우홍 기자

 올 가을에 개최될 ‘제2회 합천 수려한영화제’의 작품 공모가 오는 14일부터 약 한달간 실시된다.

12일 경남 합천군에 따르면 이 영화제는 합천 수려한영화제 집행위원회 · (사)합천군관광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는 것이다.

제2회 영화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합천영상테마파크를 중심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에따라 주최 측은 오는 14일부터 7월 1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제출방식은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품 링크 주소 또는 영상 파일 등이 기재된 신청서를 온라인 접수처 bhiff2020@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출품 요강은 영화제 홈페이지 www.bhiff.co.kr에서 확인가능하다.

주최 측은 제2회 합천 수려한영화제 작품공모에 전국의 많은 독립영화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제2회 합천 수려한영화제는 전국 공모인 일반 경쟁부문 외에 올해 새롭게 지역경쟁 부문을 신설했다. 이는 지역 영화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경남지역의 우수 영화를 소개하고 다양한 관객과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의 영화창작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경쟁 부문은 경남지역에서 제작된 영화로서 경남지역 거주 영화인이 만든 작품 및 경남지역을 배경으로 촬영된 영화 등이 공모대상이다. 본심을 거쳐 선정된 우수작 1편에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일반 경쟁부문 작품은 2020년 5월 이후 제작이 완료된 전국의 독립영화로서 내용, 길이, 형식, 장르 등을 구분하지 않고 출품가능하다. 접수된 모든 영화는 예심을 거쳐 영화제 경쟁부문에 상영된다. 대상 수상작 상금 500만원을 비롯해 전체 수상작에 총 1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metro8122@daum.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07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