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시설물 명칭 심의위원회’, ‘문의청남대IC’로 변경 결정
청남대와 인근 IC 간 명칭 불일치로 관광객들 민원 지속 제기돼
정정순 의원, 충북 여당 유일 국회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적극 설득 성과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청주=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충북 청주~상주간 고속도로 구간에 위치한 ‘문의IC’의 명칭이 ‘문의청남대IC’로 변경된다.

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정정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상당구)에 따르면, 최근 한국도로공사는 ‘시설물 명칭 심의위원회’를 열고 기존 ‘문의IC’를 ‘문의청남대IC’로 최종 변경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청남대는 지난 2003년 민간에게 개방된 이후, 하루 평균 2천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으며 충청권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

하지만, 청남대와 인근 IC 간 명칭 불일치로 인해 청남대 방문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관광객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실제로 청남대를 타지역에서 방문할 경우, 관광객 중 상당수가 ‘남청주IC’와 ‘청주IC’등을 이용하며 우회 방문하고 있는 형편이다.

이번 명칭 변경으로 정 의원은 관광객들이 더욱 편하게 올 수 있는 여건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

정 의원은 “충북과 청남대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문의청남대IC’로의 명칭변경은 충북도민과 청주시민 여러분의 염원과 커다란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고 공을 돌리면서 “앞으로도 충북과 청주시 발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geonbajanggo@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78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