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한국기후· 환경네트워크 주관, 제주삼다수 28,000병 전달
전국의 기후변화 취약가구 2,000세대 전달 예정

[제주=내외뉴스통신] 추현주 기자

제주삼다수, 폭염 대응 위한 취약계층 지원 나서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폭염 대응 위한 취약계층 지원 나서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환경부, 한국기후· 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폭염 대응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의 영향에 따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되었으며, 7월까지 폭염 대응 용품 전달 및 대응 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15일 구리시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은희 상임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관계 기관 및 후원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하에 진행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취약계층의 폭염 문제와 관련해 국내 먹는 샘물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참하며, 이번 사업을 위해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무라벨) 28,000병을 전달했다.

제주삼다수를 포함한 각 기업에서 지원한 물품 등은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 등 전국의 기후변화 취약가구 2,0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금년 폭염 심각성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등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 대한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민 브랜드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사회적 관심을 끌어내는 것과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동참,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wiz202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9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